[Bootstrap4] 부트스트랩4 정식 버전 출시가 되었네요!

반응형

부트스트랩이 알파 버전을 거쳐 정식 버전이 출시 되었습니다. 

알파 버전부터 정식 버전까지 출시 되는데 약 2년 이상 3년 가까이 걸린 것 같습니다.


CSS 프레임 워크 사용에 대해서 부정적인 분들도 계시고 프레임 워크 사용은 좋지만, 부트스트랩은 아니라고 말씀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저는 프레임 워크 사용에 대해 긍정적인 견해고 부트스트랩 사용 또한 괜찮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모든 100%로 내 입맛에 맞지는 않겠지만 CSS프레임 워크중에서는 가장 무난한 도구이지 않을 까 생각합니다. 티스토리만 본다면 아니 블로그만 본다면 어떤 프레임 워크도 불필요하겠지요. 특히 부트스트랩을 블로그에 사용하기에는 불필요한 기능이 너무 많지요. CSS 프레임 워크 종류도 많이 있습니다. 사이트 규모에 맞게 적당한 프레임 워크를 사용한다면 개인 개발자들에게는 트랜드에 맞게 빠른 생산성을 기대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부트스트랩3 에서 4버전으로 넘어오면서 변경된 점들 있습니다. 


우선 IE 지원이 IE8 버전에서 IE10 버전 이상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LESS에서 SASS로 변경이 되었고 pixel에서 rem 사용으로 되었습니다. 

Flexbox를 지원하고 reset도 Normalize.css 에서 Reboot.css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리드 시스템 부분도 많은 변경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Cards 컴포넌트 기능이 생겨서 앨범형이나 갤러리 형태로 Masonry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3버전에보다 예제도 더 많아지고 Offcanvas 기능도 모던하게 변경되었습니다.



부트스트랩 예제

http://getbootstrap.com/docs/4.0/examples/

부트스트랩4

http://getbootstrap.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