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RSS 설정하기!

반응형

RSS는 여러 가지 용도가 있습니다만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내 블로그에 새로운 글을 수집 또는 가공하기 편리하게 XML형식으로 제공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 정도입니다. 블로거 입장에서는 깊이 알 필요는 없지만 네이버나 구글 같은 검색 사이트에 제공이 되고 있으니 설정 방법을 알고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RSS 주소는 블로그 주소 끝에 /rss 입니다. 

예) http://블로그. tistory.com/rss 



설정은 티스토리 블로그관리 페이지 > 왼쪽 메뉴바 하단부에 관리 > 블로그 메뉴를 클릭하시고 맨 아래쪽으로 이동하시면 기타설정 부분에서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RSS 설정은 3가지가 있습니다. 공개범위와 공개될 포스팅 갱신 수 그리고 표시시간입니다. 기본적으로 RSS는 전체공개로 공개될 RSS는 10개로 설정되어 있고 시간은 아시아/서울입니다.



전체공개와 부분공개의 차이점은 본문 내용을 다 보여줄 것이야 아니면 부분적으로 즉 첫 줄부터 10열 줄 까지만 보여 줄 것이야 라는 차이점입니다. 검색엔진에 제공 하기 때문에 기본설정대로 전체공개로 합니다. 참고: 네이버 블로그는 부분공개로 되어 있습니다.


공개될 RSS는 작성한 포스팅을 몇 개 보여 줄 것이냐 입니다. 기본은 10개로 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기본 50개를 보여 줍니다. 본인의 사용 용도에 따라 설정하시면 됩니다. 제 경우 50개로 설정하였습니다. 네이버 검색 누락 체크를 하는 프로그램들이 RSS에 공개된 숫자만큼만 체크를 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표시 시간입니다. 표시시간은 본인이 활동하는 지역으로 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국내사용 자이니 Asia/Seoul로 기본설정대로 그냥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