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애드 핏] 티스토리 다음 애드 핏 신청 하기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여러 가지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을 달수 있습니다. 그중 티스토리에서 플러그인으로 지원 하는 플랫폼 중 하나인 애드 핏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있어도 여러 개를 노출 시키면 똑같은 광고가 나오기도 해서 보이기에도 안 좋고 구글 정책상 콘텐츠 양에 맞게 광고를 노출하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까지만 해도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페이지 당 이미지 광고 3개 링크 광고 3개로 정해져 있었는데 지금은 콘텐츠 양에 맞게 하라고 합니다. 애매모호 하지요. 정책이라는 게 언제 변경 될 수도 있고 해서 보조적인 광고 플랫폼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어제 오후쯤 애드 핏 사이트에 가서 회원가입을 하고 오늘 오후 4시경에 승인이 되었으니깐 만 하루 정도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신청 조건이나 승인 조건은 까다롭지 않고 제 생각에는 신청하면 대부분 승인이 e되는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의 포스팅 수는 경우 16개인데 말리죠. 우선 다음 애드 핏에 가서 회원 가입을 먼저 합니다. 회원 가입할 때 개인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되고 특별히 어려운 건 없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매체 명은 자신의 블로그 이름 또는 본인이 원하는 매체 명을 쓰시면 되고 매체 유형은 티스토리는 WEB을 체크 하시고 매체 고유값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합니다. 매체등록 완료 후 광고단위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광고단위 명을 정합니다. 저는 애드 핏상단 이라고 정했습니다. 이미지 광고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는데 두 가지다 긴 가로 형태입니다. 세로의 크기만 다른데요 하나는 세로가 50이고 하나는 100입니다. 우선 저는 50짜리를 먼저 만들었습니다. 작성이 끝났으면 하단에 완료 후 광고 단위 스크립트 버튼을 클릭하면 스크립트 코드가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스크립트 복사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복사를 합니다. 그리고 이젠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페이지 와서 플러그인 중 다음 애드 핏을 찾아 복사한 스크립 트 코드를 붙여넣기를 합니다.



저는 상단에 넣기를 선택했고 플러그인을 통해 넣을 수 있는 애드핏 광고 개수는 하나입니다. 상단, 하단 다 넣을 수는 없고 한군데만 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플러그인에 넣은 광고는 모바일 웹 버전에서만 적용됩니다. 저 처럼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플러그인에 하나 넣고 반응형 스킨에 직접 코드를 넣으시면 양쪽 다 광고가 나옵니다.


반응형 스킨에서만 나오기를 원하시는 분은 내 스킨에만 넣으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비교하면 가입하고 신청하고 승인까지 신속 간단 하지요.



참고: 처음에 광고를 넣으면 공백 상태로 위치만 잡혀 있습니다. 정확한 시간은 모르나 제 경우에는 오후에 신청하고 다음날 아침에 확인 하니 광고가 나오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후쯤 승인이 완료 되었다는 메시지와 이메일이 왔습니다.




만 하루만에 승인이 되었습니다. 

아래에 광고를 적용해 봤습니다.


다음 애드 핏 세로 10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