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오른쪽 마우스 클릭 해제 (불펌방지 해제) 하기 피그 툴박스

반응형

불펌방지를 위해 오른쪽 마우스 클릭 금지를 해놓는 경우가 종종 이지요. 저는 사실 그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가져가려면 얼마든지 가져갈 수 있는데 말리죠. 단지 귀찮을 뿐이죠…


우 클릭 방지 해제를 하는 방법은 많습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브라우저에서 개발자도구를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죠. 하지만 일반인들에게는 귀찮기도 하고 왠지 어렵다는 막연한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서 간단하게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우 클릭 방지 해제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는 막강한 알툴바가 있지요. 알툴바를 이용하면 해제가 안 되는 게 없습니다.



구글 크롬에는 많은 우클릭 해제 확장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대부분은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그중 가장 좋은 우클릭 해제 프로그램은 Pig Toolbox (Super Gestures) 피그 툴박스일 것입니다. 대부분 확장프로그램은 네이버 카페나 블로그에서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피그 툴박스는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에서 잘 작동이 되고 다른 사이트에서도 잘 동작이 됩니다. 가끔 에러가 생기기도 합니다만 대체로 잘 작동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가장 뛰어난 우클릭 해제 프로그램일 것입니다. 단점이 있다면 위 그림에 보이듯이 잡다한 기능들이 많다는 것인데 물론 필요한 분들도 있겠지만요.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설치하시면 브라우저 상단에 피그 툴박스 아이콘이 생기고 마우스 우클릭 해제하고 싶은 곳에 가서 아이콘 클릭 후 우클릭 막힘 풀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보통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실 때 크롬 웹 스토어에 가서 설치를 하시는데 언제부터인지 몇 년 전부터 인 것 같습니다. 웹 스토어에서 검색을 해도 보이질 않습니다. 



그래서 직접 들어가는 웹 스토어 주소를 남깁니다. Pig Toolbox (Super Gestures)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pig-toolbox-super-gesture/oiplkfaidhjklglajdpfehoagkmlcakh?hl=ko

위 주소로 접속 하시면 크롬 웹 스토어에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피그 툴박스 외에 가볍게 사용 하실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단,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에서는 작동되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정상 작동됩니다.




Enable Right Click and Copy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enable-right-click-and-co/jpkgmchaodjmmffejklfgfbebdklkjli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