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등록]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서치콘솔(웹 마스터 도구)에 등록하고 구글에 검색 반영 시키기.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면 참해야 할 것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스킨도 만들고 아니면 공개된 스킨 중 내 블로그에 어울리는 스킨을 적용하고 부분적으로 수정하고 검색이 될 수 있게 각 검색 사이트에 등록하고 구글 애드센스 은 광고도 심사받아서 넣고 여러 가지 홍보 방법이나 광고 수익 부분까지 초기에 할 것들이 참으로 많습니다. 물론 이런 것들 신경 안 쓰고 포스팅만 열심히 해도 되지만요. 기왕에 포스팅 하는 거 많은 방문자가 오시면 힘이 되겠지요. 




한국에서는 네이버 다음으로 검색 유입이 많은 게 구글 검색이지요. 저는 개인적으로 네이버 검색보다 구글링을 주로 사용합니다. 


구글 검색등록을 하기 위해서 구글 서치콘솔(웹 마스터 도구)에 가입하시고 내 티스토리 블로그가 구글 봇이 수집할 수 있도록 등록해야 합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 주소: https://www.google.co.kr/intl/ko/webmasters/#?modal_active=none

위주 소로 접속하셔서 구글 계정으로 가입하시고 구글 계정이 없으시면 만드셔야 합니다.


서치콘솔 첫 화면에 우측에 보시면 빨강색 속성추가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 하시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나타 납니다.

본인의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 하고 추가 버튼을 눌러 줍니다.



사이트 소유자 확인을 위한 페이지가 나오면 두번째에 있는 대체방법을 클릭 하고 HTML 태그을 체크 해줍니다.

<mata 로 시작하는 메타 태그 부분만 복사 해서 본인의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HTML/CSS 편집창을 뛰워head 헤드태그 아래에 넣어 줍니다.



티스토리 스킨에 넣어 주시고 저장후 구글 웹마스타 도구로 와서 확인을 클릭 하면 소유주가 확인 되었다는 메세지 창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자동으로 메인페이지로 이동이 되고 등록한 티스토 사이트가 볼일 겁니다.


등록한 사이트 주소나 사이트 이미지를 클릭 하면 우측에 사이트맵 제출 버튼이 있습니다.

또는 오른쪽 메뉴에서 크롤링를 클릭 하면 Sitemaps 보입니다.

사이트 맵 제출 페이지로 오면 우측에 사이트맵 추가/테스트 버튼이 있습니다.

원래는 사이트맵을 제출 해야 하는데 rss 주소를 제출해도 무관 한것 같습니다.

빈 칸에 rss 라고만 입력 하시고 제출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