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배우 하정우 씨가 아버지인 배우 김용건 씨 39세 연하 여친과의 혼전 임신 문제로 고소를 당하고 자신은 프로포폴 투약 혐의로 벌금 1천만 원을 구형받으면서 구설수에 오르고 있습니다.
다행히 아버지인 김용건 씨는 출산 후 아이를 자신의 호적에 올리 것이며 아이의 육아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여자 친구와 약속하며 화해해 고소가 취하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하정우 씨는 이달 14일 최종 선고 결과를 지켜봐야 하는 상황이라 많은 팬들이 안타까워하고 있습니다.
하정우 씨는 모든 잘못을 인정하고 반성하며 "사회에 기여하는 건강한 배우가 돼 과오를 만회하겠다" 최후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정우 프로필
하정우 본명 김성훈으로 영화배우 겸 영화감독으로 21세기 대한민국 최고의 명배우로 손꼽히는 인물입니다.
1978년 3월 11일생으로 올해 하정우 나이는 44세이며 서울 서초구 잠원동에서 출생해 서울 원촌 초등학교 졸업, 신동 중학교, 서울고등학교를 거쳐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했습니다.
2002년 조인성 주연의 영화 "마들렌"으로 데뷔를 했는데요 본명인 김성훈이 아닌 하정우라는 예명을 사용한 것은 배우인 아버지 김용건 씨 때문이라고 해요.
아버지의 후광으로 배우가 돼었다는 소리를 들기 싫었겠죠.
하정우는 2002년 영화 외에도 TV 시트콤 "똑바로 살아라"를 통해서도 모습을 보였는데요 실제 드라마 데뷔는 2003년의 사극 "무인시대"에서 이의민의 아들인 이지광 역이었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었죠.
2008년 영화 "추격자"가 흥행하면서 하정우도 스타가 되었는데요 이후에 배우 김용건의 아들이라는 게 알려졌다고 합니다.
- 하정우 본명 김성훈
- 키 184cm
- 소속사 워크 하우스 컴퍼니
- 가족 아버지 김용건, 동생 차현우(김영훈)
- 최종 학력 중앙대학교 연극학 학사
- 데뷔 2002년 영화 '마들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