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민아 나이 29세 프로필 키 159cm 몸무게 46kg 혈액형 AB형 학력 방송통신고 졸업 고향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 2012년 걸그룹 AOA로 데뷔해 2019년 탈퇴 후 연기자로 전향 AOA 과거 폭로 사태 이후 여러 사건사고와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현재도 진행형이다.
권민아
권민아는 1993년 9월 21일 고향인 부산에서 태어나 중학생 시절까지 보내다 2009년 만 16세 때 FNC엔터테인먼트가 주최하는 공개 오디션에 참가해 합격한다. 권민아는 집안 사정이 좋지 않은 터라 전문적으로 노래나 춤을 배운 적이 없었지만 그런 자신을 연습생으로 받아 준 소속에 감사함을 느꼈다고 한다.
권민아는 오디션 참가 전 쇼핑몰 모델로 활동 중이었는데 소속사 캐스팅 담당자가 권민아 사진을 보고 이미 캐스팅 제안을 하려 했었다고 한다. 이에 대해 권민아는 소속사와 자신은 필연이라 생각한다고 했다.
그리고 권민아는 데뷔 전부터 인터넷 얼짱으로 알려졌었는데 중학교 동창인 A pink의 정은지 말로는 중학교 시정 예쁜 걸로 유명했다고 한다.
권민아는 2년 5개월간의 연습생 생활을 마치고 2012년 권민아 나이 만 19세 때 걸 그룹 AOA로 데뷔하게 된다.
권민아는 유난히 키 가 작아 보이는데 프로필상 키 160cm으로 돼있고 실제는 이보다 작은 158~9cm 정도라고 한다. 키가 작은 편이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멤버들이 키가 커 상대적으로 키가 더 작아 보인다.
그룹 AOA 시절 리드 래퍼와 서브보컬, 베이스를 담당을 했으며 연기자 활동도 병행했지만 크게 두각을 나타내지는 못했다.
권민아는 보컬 수준이 뛰어난 편이 아니라 라이브가 불안정해 AOA 탈퇴 때까지도 립싱크를 했다고 한다.
2015년 7월 4일 압구정 팬사인회 도중에 어떤 팬이 권민아에게 "얼굴에 신경 쓸 시간에 노래나 연습하라며" 면전에 욕을 했다는 루머가 돌기도 했다. 이에 대해 권민아는 그런 사실이 없었다며 해명한 바 있다.
권민아는 2019년 5월 13일 소속사와 전속계약이 만료되며 AOA에서 탈퇴한다. 그리고 지금은 배우 전문 회사인 우리 액터스에 소속되어 연기자로 활동하고 있다.
권민아 프로필
본명 : 권민아
본관 :안동 권 씨
출생일 : 1993년 9월 21일
권민아 나이 : 29세
고향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재송동
천사명 : 민아링 (MINARING)
권민아 키 : 158~9cm
몸무게 : 46kg, 혈액형 AB형
가족 : 어머니, 언니 권민정(1989년생)
학력 : 재송여자중학교(중퇴), 중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합격), 방송통신고등학교 졸업
데뷔 : AOA 1st 싱글 앨범 'Angels' Story'
권민아 신민지 논란
권민아는 AOA 탈퇴 후 여타 폭로성 발언을 하며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권민아는 AOA를 탈퇴한 다음 해 2020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연습생 시절부터 같은 멤버인 신지민에게 10년 동안 괴롭힘을 당해왔다는 폭로성 글을 게시하며 논란이 되었다.
당시 신민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소설"이라는 두 글자를 올렸고 이에 권민아는 "소설이라고 해봐 언니 천벌 받아" 라며 대응했다.
이후 권민아는 괴롭힘으로 정신 질환까지 생겼다며 자신의 손목에 자해한 흉터를 공개하며 강하게 어필했다.
결국 신지민을 포함한 AOA 멤버들 그리고 소속사 매니저들이 찾아와 사과하며 마무리가 되는 듯했지만 신미지가 올린 사과문에는 권민아에 대한 사과 내용도 없고 댓글도 차단된 상태에서 몇 차례 글을 수정하는 등 논란이 가중되기도 했다.
급기야 권민아는 신지민이 숙소에 남자를 데리고 와 성관계를 했다는 주장까지 하며 '죽어서 되돌려준다'라고 하는 글을 올렸다.
이후에도 추가 폭로성 글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게재하며 논란이 이어졌지만 설현 관련 인스타 라이브 발언과 간호사 갑질 주장, 환승 이별 양 달리 사건 등 크고 작은 이슈들이 나오면서 권민아 주장에 대한 재평가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의견들이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