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실염 증상, 원인

반응형

게실염, 배우 곽도원 씨가 코로나 확진 "게실염 합병증" 증세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는데요 게실염 국내에서는 생소한 질병이었으나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이 보편화되면서 게실염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게실염 증상

게실염

몇 년 전 현대자동차 그룹 정몽구 명예회장이 게실염 진단받을 받은 사실이 알려지며 알게 되었는데요 게실염 질환은 대부분 대장에 발생하며, 특히 우측 결장에 잘 생긴다고 합니다.

게실염 증상

게실염 전에 게실증 현상이 먼저 나타나는데 대부분 그 큰 증상을 느끼지 못하고 지나 친다고 해요. 변비가 나타나거나 가끔 복통이나 복부 팽만감 등의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게실염은 게실의 염증이 나타는 현상으로 복통, 오환, 발열 등 장염과 비슷한 증상으로 정도에 따라 증상이 심할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심할 경우 직장 또는 항문에 출혈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출연이 많을 경우 응급 수술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게실염 예방

서구화된 식습관이 원인으로 추정되는 게실염은 장내 유해균이 증식해서 가스가 발생되고 장에 압력이 증가해 게실이 생긴다고 해요.

그리고 노화로 인한 장벽 약화도 원인 중 하나라고 합니다.

게실염을 예방하려면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과 물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지나친 육류 섭취를 피하고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해 규칙적인 배변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자세한 게실염 증상과 원인 등은 다음 백과 게시 질환에서 자세히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