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범 프로필 나이, 근황, 부인, 아버지
가수 임재범 7년 만에 복귀한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그동안 많은 팬들이 기다려 왔는데요 오늘은 임재범 프로필 나이, 부인, 아버지 등 개인적인 사항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임재범
가수 임재범 대한민국 최초의 헤비메탈 그룹 시나위 1집의 보컬리스로 데뷔해 당시 록음악을 좋아했던 젊은이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당시 데뷔 곡 '크게 라디오를 켜고'는 아직까지도 회자되고 있습니다.
임재범은 자신만의 독창성 있는 보컬로 록, 발라드, R&B, 소울, 포크, 블루스까지 자신만의 색으로 표현하는 가수 입습니다.
작곡가 김형석은 노래를 가장 잘 표현하는 가수로 임재범만 한 가수를 본 적이 없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임재범 나이
임재범 나이 61세(만 59세)로 1962년 서울에서 출생했습니다. 환갑이 넘은 나이에 다시 가요계로 복귀한다니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임재범 예전 프로필에는 1963년생으로 되어이었지만 이후 임재범이 62년생이라고 방송에서 밝힌 바 있습니다. 그리고 주민등록상에는 1966년생으로 되어있습니다.
학창 시절 66년생들과 학교를 다녔다고 합니다.
임재범 키
임재범 키 182cm로 지금 젊은 사람들에 비해서도 크지만 당시에는 엄청 큰 키었고 중학교 때 이미 키가 180cm이었다고 합니다.
임재범 부인
임재범 나이 40세인 2001년 뮤지컬 배우 송남영과 결혼을 해 슬하에 딸 하나가 있습니다.
송남영은 1972년 9월 15일생으로 임재범 보다 나이가 10살 연하이며 뮤지컬 배우로 명성황후 등에 출연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송남영은 2017년 6월 12일 갑상선암에 걸려 투병하다 사망해 임재범과 사별하였습니다.
임재범 아버지
임재범 아버지 임택근 전 언론인 출신으로 1951년 중앙방송국 아나운서로 입사해 MBC 방송국 방송 부장 및 이사직을 역임했으며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기도 했습니다.
임재범 가족 사항
임재범의 아버지는 배우 손지창의 아버지이기도 합니다. 임재범과 손지창은 이복형제입니다. 그리고 두 사람도 서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임재범 프로필
임재범 1962년 10월 14일생으로 올해 나이 61세(만 59세)로 서울 출생입니다.
임재범 프로필 요약
- 출생일 : 1962년 10월 14일
- 나이 : 만 59세
- 고향 : 서울특별시
- 키 : 182cm, 체중 76kg, 혈액형 O형
- 데뷔 : 1986년 시나위 1집 앨범 '크게 라디오를 켜고'
- 가족 : 아버지 임택근, 배우자 송남영(사별), 딸 임지수, 이복동생 손지창, 고종사촌 성 김
- 종교 : 기독교
임재범 학력
임재범 출신학교
-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초등학교
-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중학교
- 서울고등학교
임재범은 '너를 위해', '비상', '고해', '사랑보다 깊은 상처' 등 지금까지도 많이 불려지는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한 대한 민중 최고의 보컬리스트입니다.
가수 임재범 프로필과 나이, 가족, 출신학교 등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