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홈택스

반응형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해 인터넷으로 국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국세완납증명서

국세완납증명서는 국세를 완납했음을 증명해 주는 서류로 주로 은행이나 출입국 또는 관공서 등에서 요구하는 경가 많은데요. 간혹 부동산 거래 시 임대인이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국세 체납이 없다는 것을 확인해 주는 국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으로 주민센터 또는 세무서 직접 방문해 받는 방법과 간단하게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해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주민센터를 이용해 국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을 경우 대략 3시간가량 소용된 다고 하니 가급 적이면 세무서에 방문하거나 홈택스를 이용해 국세완납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홈택스에서 연중무휴로 오전 8시부터 밤 22시까지 가능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택스 이용전 회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면 로그인에 필요한 공인 인증서 또는 간편 인증서 등이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우선 국세청 홈택스로 접속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홈택스에 접속되었다면 로그인 후 상단 메뉴 중 "민원증명"에 마우스를 살짝 올리시면 그 아래에 하위 메뉴들이 보입니다. 그중 "납세증명서(국세 완납증명)"을 클릭해 줍니다.

이후 기본 항목들을 확인 후 틀린 부분은 수정하고 빈 곳은 기재 후 수령방법과 신청내용 등을 체크 후 접수 완료를 합니다.

결과 창으로 이동되면 발급번호를 클릭해 주력해 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