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사이트 검색 포털 종류 알아보기! [검색 등록]

반응형

블로그 검색 등록을 하기 위해 검색 사이트 검색 포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우선 대표적인 국내 검색포털 하면 누구나 알고 있는 네이버다음이겠지요. 

또 해외 업체인 세계 최대 검색 사이트인 구글이 있습니다. 그 외에 네이트, , , 드림위즈, 천리안 등이 있습니다. 보통 블로그 검색등록을 할 경우 네이버, 다음, 구글에만 검색 등록을 합니다.

제 블로그의 방문자 통계를 보면 대부분 네이버, 다음, 구글, 그리고 을 통해 들어 오고 있습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대부분 사람은 검색을 할 때 네이버, 다음, 구글 정도에서 검색을 합니다.

한 사람이라도 더 내 블로그에 방문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다른 검색 사이트도 등록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제 경우에는 네이버, 다음, 네이트, 줌, 구글, 빙 총 여섯 개의 검색 사이트에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네이버구글 그리고 은 제가 직접 등록 신청을 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네이트에는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다음에만 등록하시면 네이트까지 연동이 됩니다. 

https://register.search.daum.net/index.daum 


같은 경우에는 등록 신청을 했는데 이미 자동으로 반영이 되고 있었고, 에서도 이미 반영이 되고 있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제 경우  검색을 통해 방문하는 분들이 상당수 있습니다. 등록 또한 필수라 생각이 듭니다. 검색등록은 고객센터에서  회원 가입 없이 간단하게 등록됩니다.

http://help.zum.com/submit/register



같은 경우에는 검색 등록 신청한 지 한 달이 넘었지만, 일부만이 반영이 되고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지만 티스토리 도메인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검색에 반영이 안 되는 것으로 파악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중에 개인 도메인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검색에 노출이 되는 것이 확인되지만 저처럼 티스토리에서 제공해 주는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검색 반영이 잘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제 경우에는 일부만 반영되지만 그래도 등록 해놓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등록 방법은 빙 웹 마스터에 접속 후 회원 가입하시고 진행 하시면 됩니다. 빙 웹마스터 주소: https://www.bing.com/toolbox/webmaster/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