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경매 입찰서류 작성 방법(법원 기일입찰표 서식, 대리인 위임장)

반응형

법원 부동산 경매 입찰 서류(기일입찰표) 작성 방법과 대리인이 입찰할 경우 대리인 기일 입찰표 작성법, 위임장 작성법, 주의사항 그리고 기일 입찰표 서식 다운로드입니다.

법원경매 입찰 서류 작성 방법

법원 경매 기일 입찰표 작성 방법(본인)

기일입찰표 서식은 "대법원 법원 경매정보 사이트" 서식 정보에서 다운로드해 미리 작성 또는 입찰일 경매법정에 비치되어 있는 서식으로 당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기일입찰표 작성

위 입찰 표에서 빨간색으로 쓴 부분만 본인에 맞게 작성합니다. 물건번호가 있는 경우는 꼭 기재하셔야 합니다.(물건 번호란 한 사건에 여러 물건이 있는 경우입니다.)

맨 아래 입찰자 홍 길동 부분은 도장을 찍지 않습니다. 그 부분은 입찰이 끝나고 낙찰받지 못했을 경우 보증금을 반환받고 나서 찍으시면 됩니다.

  1. 입찰기일(입찰일)
  2. 사건번호
  3. 성명을 작성하고 도장 날인 후 전화번호 작성
  4. 주민번호
  5. 본인 주소
  6. 입찰 가격(낙찰받을 금액)
  7. 보증금액(최저 입찰가의 10%)
  8. 보증의 제공 방법 체크

대리인 입찰 시 기일 입찰표 작성과 위임장

본인이 입찰에 참석하지 못하는 경우 대리인이 대신해 입찰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대리입찰일 경우 대리인의 인적 사항과 위임장을 작성해 제출해 줍니다.

기일 입찰표 작성은 입찰자 본인 인적 사항과 그 아래 대리인 인적 사항을 작성하고 입찰자는 대리인의 이름을 씁니다.

기일입찰표 대리인 작성

기일입찰표를 작성한 후 뒷면을 보시면 위임장이 있습니다. 대리인에 위임을 받는 사람의 인적 사항을 작성합니다.

위임받는 사람 위임장

그 아래에는 사건번호와 위임을 해주는 본인의 인적 사항을 작성합니다.

위임하는 사람 위임장

작성이 끝났으면 서식 하단에 주의 사항을 읽고 다시 한번 꼼꼼히 체크해 봅니다.

주의 사항

주의사항

기일입찰표 서식 다운로드하기

기일입찰표 서식은 대한민국 법원 - 법원 경매정보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법원 - 법원 경매정보 : https://www.courtauction.go.kr/

법원 경매정보 사이트로 접속해 상단 메뉴 중 경매지식을 선택 후 서브 메뉴에서 경매 서식을 선택합니다.

법원경매정보 홈

경매 서식 페이지로 이동되면 서식 명에 "기일 입찰표"를 입력해 검색합니다.

기일 입찰표 서식

법원 경매정보 사이트에 접속이 어렵거나 귀찮은 경우 아래 서식을 다운로드합니다.

기일입찰표.hwp
0.04MB

법원 경매 입찰시 필요서류와 준비물

 

법원경매 입찰봉투 작성법 (보증금 봉투, 입찰(대)봉투)

법원경매 입찰 서류 작성이 끝났으면 입찰보증금을 보증금 봉투에 넣고 나머지 서류와 함께 입찰 (대) 봉투에 넣어 제출해야 합니다. 봉투 작성법이 어렵지는 않지만 왠지 법원에서 진행하는 일

boogo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