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경매 법인입찰, 입찰서류 작성법(입찰 준비물과 대리인 입찰 방법)

반응형

법원 경매에 법인이 입찰하는 경우 개인이 입찰하는 경우와 몇 가지 다른 준비서류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법인이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 기일입찰표 작성 방법과 준비서류들을 알아보고 대표이사가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 대리인 위임장 작성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법원경매 법인입찰

법원 경매 법인 기일 입찰표 작성

기일 입찰표 작성은 개인 입찰자들과 동일한 서식을 이용합니다. 다만 법인일 경우 회사 이름과 대표자명 그리고 주민번호 대신 사업자 번호와 법인 등록 번호를 기재합니다.

법원경매 기일 입찰표

  1. 입찰기일 (입찰이 있는 날)
  2. 사건번호 (예 2021 타경 123호)
  3. 물건번호(물건번호가 없다면 1 또는 공백)
  4. 법인명과 대표이사 성명, 날인, 전화번호, 사업자 번호, 법인 등록번호, 회사 주소
  5. 입찰 가격(낙찰받을 가격)
  6. 보증금액(최저가액의 10%, 재매각일 경우 20~30%)
  7. 보증의 제공 방법(현금, 자기 앞 수표 또는 보증서)
  8. 입찰자 회사 이름과 대표이사 서명(날인은 나중에)

6번 보증금액은 최저가액의 10% 지만 재매각일 경우 각 법원마다 보증금액이 다릅니다. 보통 20~30%이고 정확한 것은 해당 법원 경매계에 문의 또는 법원 경매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맨 아래 8번 입찰자 좋은회사㈜ 대표이사 홍 길동(인) 부분은 도장을 찍지 않습니다. 입찰이 끝나고 낙찰받지 못했을 경우 보증금을 반환받고 나서 찍으시면 됩니다.
대표 이사가 입찰에 참여시 필요 서류입니다.

  • 법인의 등기부등본
  • 대표이사의 신분증, 대표이사의 도장

법인의 대리인 입찰

법인일 경우는 법인의 대표이사가 직접 참여하여야 하지만 부득이 참여할 수 없는 경우 위임을 할 수 있습니다.

법인의 대표이사가 아닌 대리인이 입찰 참여 시 입찰표 작성은 대표이사가 참석하는 경우와 기재하는 것이 다릅니다.

법인의 대리인이 참여하는 경우 본인 성명란에 대표 이사명이 아닌 법인명을 기재하고 법인의 인감도장을 날인합니다. 그리고 대리인의 이적 사항을 기재하고 입찰자명에 대리인의 성명을 기재합니다.

붉은색 글씨만 자신에 맞게 작성하세요.

법인의 대리인

기일입찰표 뒷면에 보시면 위임장이 있습니다. 위임받은 사람의 인적 사항을 기재합니다.

법인의 대리인 위입장

그 아래 다음에는 법인명과 사건번호를 기재하고 위임하는 자 본인 란에는 법인명과 법인인감을 날인하고 법인의 주소를 기재합니다.

법인의 위임

대리인이 참여할 시 필요 서류입니다.

  • 법인의 등기부등본
  • 법인 인감증명서, 위임장
  • 대리인의 신분증, 대리인의 도장

기일입찰표 서식 및 위임장

 

법원 경매 입찰시 필요서류와 준비물(개인, 법인, 공동명의, 대리인)

법원에서 진행 중인 경매 입찰에 참여하기 위한 입찰 시 필요서류와 준비물을 알아보고 입찰 전까지 꼼꼼히 잘 챙겨 입찰 당일 당황스러운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주의하도록 합시다. 본인이 직

boogo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