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온주완이 22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해 "펜트하우스" 출연진 얘기와 본명에 대한 에피소드 등을 얘기하며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신동엽이 "살면서 했던 가장 미운 짓 혹은 나쁜 짓이 있냐"라며 질문하자 서장훈이 "부모님한테 미운 짓 한 거 뭐 있냐"라며 다시 질문하니깐 온주완은 "제가 아버지 속을 썩인 건 이름을 바꾼 거다."라고 했어요.
온주완 본명은 송정식이라고 하네요.
예명을 짓으면서 성 까지 바꿔 아버지가 서운애 하셨다고 합니다.
예명인 온주완의 뜻이 "따뜻하게 두루두루 완성하며 살아라"는 의미라고 하네요.
온주완 씨 요즘 드라마뿐만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까지 출연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간략하게 프로필을 정리해 보았어요.
온주완 프로필
온주완 1983년생으로 올해 나이 39세이며 본명은 송정식입니다. 고향 대전광역시 대덕구에서 태어나 학교 대전법동중학교, 대전동산고등학교를 졸업 후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졸업을 했습니다.
온주완 키 180cm 훤칠한 키와 잘생겼으면서 친근한 외모 그리고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는 배우로 많은 팬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데요.
온주완이 20살이던 2002년 드라마 야인시대에서 일본인 학생 역할로 처음 모습을 보이며 탤런트로 데뷔했는데요.
이후 영화 "발레교습소"에서 창섭 역으로 출연해 영화배우로도 데뷔를 합니다. 이때가 2004년인데 이 작품이 온주완의 영화 데뷔작입니다.
온주완은 TV 드라마와 영화배우로 활동을 했는데요 2006년 영화 "피터팬의 공식"에서 고등학생 '한수' 역을 맡으며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온주완은 수많은 영화와 TV 드라마에 출연하며 자신의 인지도는 높였지만 배우로서 진가를 발휘할 수 있는 작품을 만나지 못해서인지 배우로서의 큰 성과는 거두지 못한 것 같아요.
2015년 SBS 드라마 펀치에서 악역인 이호성 역을 맡으며 온주완은 강렬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2016년 SBS 드라마 "미녀 공심이"에서 "석준수"역을 맡으며 그해 SBS 연기대상 "로맨틱 코미디 부문" 남자 특별연기상을 수상했어요.
2021년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III에 백준기(본명 주단태)로 합류하면서 온주완은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습니다.
온주완 플로필 요약본명 송정식
출생 1983년 12월 11일
나이 39세
고향 대전광역시 대덕구
키 180cm
병역 공군 병장 만기 전역
가족 부모, 누나 송정희
학력 대전법동중학교, 대전동산고등학교 졸업
대학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졸업
데뷔 2004년 영화 발레교습소
소속사 무소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