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원회에서 부동산 투기 의혹이 있다고 제기한 국민의힘 현역 의원 12명 가운데 윤희숙 의원이 포함돼 있어 자신이 임차인임을 강조한 것과 상반돼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윤희숙 의원은 대통령 선거 후보로도 나선 상태인데요 국민의 힘 지도부는 소명 절차를 거쳐 사실관계를 빠르게 확인하겠다고 밝히고 있고 윤희숙 의원은 소명이 가능한 문제라며 일축하고 있습니다.
진실 여부는 앞으로 지켜봐야 하겠지만 소명이 되지 않으면 대선 후보뿐만 아니라 정치인으로서 타격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면 윤희숙 의원의 나이와 출신학교 약력 등 프로필을 알아보겠습니다.
윤희숙 프로필
윤희숙 의원은 1970년생으로 올해 나이 만 51세로 서울시 출생이며 현재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윤희숙 의원의 아버지는 부산 출신, 어머니는 경남 김해 출신이라고 합니다.
정신여자중학교와 영동여자고등학교 거쳐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동 대학 대학원 경제학 석사를 마치고 윤희숙 의원은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윤희숙 의원은 현재 제21대 국회의원이며 경제학자 출신 정치인으로 국민의 힘 소속으로 계파상 소장파에 속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1대 총선에서는 미래통합당 후보로 서초 갑 국회의원으로 당선되었습니다.
2020년 7월 30일 연설한 '저는 임차인입니다.'로 주목받은 바 있으며 윤희숙 의원은 재정과 복지 분야의 전문가로서 당내 대표적인 경제통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현 문재인 정부의 경제 정책들에 대해 윤희숙 의원은 포퓰리즘이라 강하게 비판하면서, 포퓰리즘 파이터라는 별명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윤희숙 프로필 요약
- 출생일 1970년 2월 7일
- 나이 만 51세
- 고향 서울특별시
- 거주지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동 멤버스빌
- 본관 파평 윤 씨
- 현직 제21대 국회의원
- 국민의힘 경제혁신위원장
- 국민의힘 서초구 갑 당협위원장
- 제21대 국회 전반기 기획재정위원회 조세소위원회 위원
- 학력 정신여자중학교, 영동여자고등학교를 졸업
- 출신 대학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제학과 석사, 컬럼비아대학교 대학원 경제학과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