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발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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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발급은 인터넷을 이용해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에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관공서 등에서 직원 개인에게도 사업장 가입자 명부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직원 개인은 발급을 받을 수 없고 회사 측에서만 발급이 가능하니 회사에 요청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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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발급썸네일

사업장 가입자 명무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공인/공동 인증서가 필요하니 준비해 주시고요 발급은 프린터로 바로 인쇄할 수 도 있고 PDF 파일로 저장할 수도 있으니 사용 용도에 맞게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발급

우선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로 접속해야 합니다.

위 링크 주소로 접속이 안될 경우 다음 포털 등에서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로 검색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다음 포털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검색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로 접속했으면 "사업장 회원 로그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그리고, 로그인할 수 있는 화면에서 해당하는 것을 선택해 로그인합니다. 여기서는 공동 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로그인

로그인이 되었다면 상단 메뉴 중 "증명서 발급"에 마우스를 올리며 하위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개별 증명서(사업 장명부) 신청/발급"을 선택해 줍니다.

증명서발급 사업장 명부 선택

"증명서(사업장명부)개별신청/발급" 페이지로 이동되면 증명서 발급과 관련해 아래 사항을 확인하였습니다. 의 확인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증명서발급 사업장 명부 발급 확인사항 확인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대상자 선택 버튼을 클릭해 신청 대상자 1인 또는 전체를 선택해 추가해야 합니다.

대상자 선택으로 가기 버튼

사업장 가입자 명부에 직원 전체가 필요한 경우 상단 체크 표시 하나만 선택하고 한 사람만 필요하면 해당 사원만 체크를 해주고 대상자 추가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대상자 선택으로 가기 버튼

다시 첫 화면으로 돌아오면 조회 신청 대상자 명단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이 되었으며 상단 또는 하단에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증명서 상세내역이 보이면 상단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출력 가능" 문구가 각 기관 모두에 표시되면 아래 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대상자 선택으로 가기 버튼

마지막으로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화면이 보이면 상단에 첫 번째 인쇄 버튼과 두 번째 PDF 출력 버튼이 있습니다. 필요한 것을 선택해 출력합니다.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출력

이상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발급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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