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가족

반응형

유승민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등 국민의힘 대선 후보이자 경제학자 출신인 유승민 의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승민유승민

국민의힘 대선 후보 최종 경선에 윤석열, 홍준표, 유승민, 원희룡 후보로 결정되며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반응형

국민의 힘은 최종 경선은 지역 순회 토론회와 후보끼리 일대일로 붙는 맞수 토론 등 모두 10차례 TV 토론회를 거쳐 최종 11월 5일 대선 후보를 선출하게 된다고 합니다.

유승민

유승민 프로필

유승민 나이 64세로 1958년 고향 대구에서 태어났으며 본관은 강릉 유 씨이다. 본적은 경북 영주 이산면으로 부친을 비롯해 선대 모소가 영주에 있다고 한다.

유승민 의원유승민 의원

유승민 학력 대구 삼덕초등학교, 대륜중학교, 경북고등학교를 거쳐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서울대학교 졸업 후 미국 위스콘신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제학 석·박사를 취득했다.

유승민 군대 육군 수도방위사령부 병장으로 군 복무를 마쳤다.

유승민 종교는 불교이다.

유승민 나이 47세인 2004년 한나라당 비례대표로 국회의원이 되었으며 다음 해인 2005년 고향 대구 동 을 보궐 선거에 출마해 당선되었다.

대선 후보 유승민

이후 제18·19·20대 까지 연이어 고향 대구 동 을 총선에 출마하며 당선되었다. 2017년 대통령 선거에 바른 정당 소속으로 출마했으나 3위로 낙선했다.

유승민 의원 현재 소속 정당은 국민의 힘이다.

유승민 프로필 요약

본관 : 강릉 유 씨
출생일 : 1958년 1월 7일
나이 : 64세
고향 : 대구광역시 중구 대봉동
서울 거주지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개포동 경남아파트
대구 주소지 : 대구광역시 동구 용계동 강변 동서마을
본적 : 경상북도 영주시 이산면 용상 2리
최종 학력 미국 위스콘신대학교 대학원 경제학 박사
군대 병역 : 육군 수도방위사령부 제33경비단 병장 만기 전역(1981.4.)
종교 : 불교
소속 정당 : 국민의힘
현직 : 국민의힘 제20대 대통령 예비후보

유승민 학력

유승민 출신 학교 요약

대구삼덕초등학교 졸업 (1964년 ~ 1970년)
대륜중학교 졸업 (1970년 ~ 1973년)
경북고등학교 졸업 (1973년 ~ 1976년)
서울대학교 경제학 학사 (1976년 ~ 1982년)
위스콘신대학교 대학원 경제학 석사
위스콘신대학교 대학원 경제학 박사

유승민 가족

부모 : 아버지 유수호, 어머니 강옥성
형제 : 형 유승정, 누나 유진희
배우자 : 오선혜
자녀 : 아들(유훈동), 딸 유담(1994년생)

유승민 부인 오선혜는 경북여자고등학교를 졸업 후 이화여자대학교 수학과를 졸업했다.

유승민 아들 유훈동 학력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 후 대기업에 다니고 있다. 유훈동 프로필은 자세히 공개된 것이 없다.

유승민 아들 딸유승민 아들

유승민 딸 유담 학력 은광여고 졸업, 동국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했다. 유담은 2016년 총선과 2017년 대선 당시 유승민 의원 선거 유세를 도우며 화재가 되기도 했다.

유승민 딸 유담

유담은 1994년 생으로 올해 나이 28세로 현재 대학원에 재학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승민 아버지

유승민 아버지는 판사 출신으로 제13·14대 국회의원을 지낸 유수호로 고려대학교 법대를 졸업했으며 제7회 고등고시 사법과 합격 후 판사로 재직했다. 이후 대한변호사협회 부회장직을 역임하다 1988년과 1992년 민주정의당 소속으로 국회의원에 당선되었다.

유승민 아버지 유수호는 숙환으로 향년 85세인 2015년 11월 7일에 별세했다.

유승민 조부는 유재영, 증조부는 유우제, 고조부는 통정대부를 지낸 정 3품 당상관 유병호이다.

유승민 형 / 누나

유승민 형 유승정은 학력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한 뒤 사법시험에 합격 후 군법무관으로 군 복무를 마치고 사법연수원 11기로 판사로 임용되었다.

유승정은 창원지방법원장과 경상남도 선관위원장 그리고 서울 남부지방법원장을 지낸 후 현재는 변호사로 활동 중이다.

유승민 누나 유진희는 약사로 알려져 있다.

 

원희룡 프로필 학력 나이 고향 총정리

원희룡 전 제주지사, 국민의 힘당 예비 대선후보 원희룡은 법조인 출신의 정치인입니다. 오늘은 예비 대선 후보인 원희룡 전 제주지사의 프로필과 어린 시절부터 군면제 사유와 현재까지의 생

boogong.tistory.com

 

홍준표 프로필, 나이 고향 군대 학력

홍준표 프로필 1954년생 나이 68세 고향 경남 창녕 학력 고려대 졸업, 국민의힘 국회의원으로 검사 출신 정치인 5선 국회의원이며 전 경남도지사였다. 홍준표 홍준표는 경남 창녕군 남지읍에서 가

boogo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