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콥] 컬러피커 컬러색상 추출 색상코드 알아내기!

반응형

컬러피커 - Color cop


img


티스토리 블로거들은 HTML과 CSS 소스를 수정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블로그 타이틀 글자 색상을 변경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 색상 코드를 알아야 합니다. 물론 대표적인 색상들은 RED, BLACK 등으로 해도 되지만 그 외 색상들은 코드로 넣어야 합니다.

RGB 코드나 HEX 코드를 다 외울 수는 없지요. 뭐 많이 사용되는 색상들은 외우기도 하지만요.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또는 어떤 이미지 파일에 예쁜 색상이 있으면 색상 코드를 알아 낼 수 있습니다. 컬러콥이라는 컬러피커 입니다. RGB 코드, HEX 코드 모두 알려 줍니다. 


참고 : CSS에서 색상을 적용할 때 RGB는 color: rgb(0,0,0); 으로 표기하고 HEX는 color: #000000; 또는 줄여서 color: #000; 으로 표기합니다. 아래 그림은 티스토리 아이콘을 찍어 보았습니다.


저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RGB 색상 코드 보다 손에 익은 #으로 시작되는 HEX 코드를 씁니다.

다운로드 주소

http://colorcop.net/download

해당 사이트에 가시면 여러 버전이 있습니다. 현재 최신 버전은 Standalone 5.4.6 BETA 입니다.포터블 버전이라 설치 필요 없이 다운로드 받고 압축 해제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베타 버전 보다 안정 버전을 사용 하시려면 V5.4.5버전을 받으시면 됩니다.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