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본문 하단에 블로그 인기 글 넣기2

반응형

현재 티스토리에는 인기 글 치환자가 생겨 더 이상 아래 내용은 필요 없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본문 하단에 블로그 인기 글 넣기2

지난번에 티스토리 #1 스킨에 블로그 인기 글 넣기를 포스팅 했었습니다. 

#1 스킨 - http://boogong.tistory.com/55

티스토리 블로그에 이 블로그 인기 글 넣기[티스토리 인기 글 #1스킨]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에 블로그 인기 글 리스트 넣기3


이번에는 #1스킨이 아닌 스킨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레이아웃을 살짝 변경해보았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스킨에 100% 맞지는 않습니다. 각 스킨마다 스타일 설정이 다르기 때문에 CSS 파일 수정이 필요할 수도 있고 제 디자인 실력이 엉망이라 수정이 필요 할 수 도 있겠습니다. 

우선 본문 하단 부분입니다. 제 블로그 하단에 보시면 댓글 나오기 전에 있습니다.


우선 아래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파일을 열면 간단한 설명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인기글.zip


엠원스킨 사용자

티스토리 인기글 엠원스킨용.zip



1. 관리자 페이지 스킨편집에서 CSS 하단에 스타일 코드를 넣습니다.

2. 관리자 페이지 스킨편집 HTML에서 이 부분을 찾아 </div> 밑에 html 코드를 넣습니다.

<div class="area_view">

</div>
코드삽입

3. 관리자 페이지 스킨편집 HTML에서 </body> 이부분을 찾아 바로 위에 스크립트 코드를 넣습니다.

   ※ 스크립트 파일을 여시면 아래와 같은 부분이 있습니다.

  url: "/m/4"

  끝에 숫자 4부분은 공개된 본인 포스팅 중에서 지우거나 비공개로 하지 않을 포스팅 주소 끝부분으     로 변경 합니다.

  예) 본인 포스팅 주소가 http://아이디.tistory.com/56 이라면 끝 부분은 56 입니다.

  문자 주소를 사용하시는 분은 숫자 4를 빼고 entry/어쩌구저쩌구 이 부분입니다.


※ 참고 제이쿼리 라이브러리를 쓰지 않는 스킨들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제이쿼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아래 코드를 스크립트 코드 위에 넣어 줍니다.

<script src="https://ajax.googleapis.com/ajax/libs/jquery/3.3.1/jquery.min.js"></script>

마지막으로 저장하고 블로그로 가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어지는 글에 사이드바에 넣기를 설명하겠습니다.


사이드바에 인기 글 리스트 넣기 : http://boogong.tistory.com/57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에 블로그 인기 글 리스트 넣기3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