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완납 증명서(지방세 납세 증명서) 지방세 완납 증명서와 지방세 납세 증명서는 같은 서류입니다. 여기서는 정식 명칭인 지방세 납세 증명서라고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지역에 있는 주민센터에 가야만 가능했지만 몇 년 전부터 인터넷을 이용해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이렇게 편리해 저서 인지 지방세 또는 국세 납세 증명서를 제출해 달라는 곳도 많아진 것 같습니다.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
대부분의 관공서에서 신청 발급해 주는 서류는 몇몇 기관을 제외하고는 정부 24 웹 사이트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해도 되고 혹 주소가 변경될 경우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지방세 납세 증명서"로 검색해 정부 24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메인 화면 중앙에 자주 찾는 서비스를 보시면 지방세 납세증명 버튼이 보입니다.
지방세 납세증명 버튼을 클릭하면 민원 안내 및 신청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이미 회원이시면 회원 신청하기를 선택하시고 아직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고 앞으로도 호 이원 가입을 하지 않을 것 같으면 비회원으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가능하면 회원 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사용하시는 편이 시간 절약도 되고 더 편리합니다.
붉은색으로 표시된 숫자가 있는 부분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신청인의 성명과 생년월일은 자동 입력되어 보입니다.
- 주소 검색 버튼을 클릭 후 주소 입력
- 전화번호 입력
- 증명서 사용목적을 선택 대금 수령일 경우 대급 지급일을 입력합니다.
- 수령방법은 온라인 발급(본인 출력)을 선택
- 민원 신청하기 버튼 클릭
법인의 경우에는 위 이미지와 다른지만 방식은 똑같습니다.
문서를 출력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문서 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프린트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지방세 납세 증명서를 출력하시면 됩니다.
출력된 지방세 납세 증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