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우클릭 해제, 프로그램 설치 없이 복사금지 해제하기

반응형

별도의 설치 프로그램 없이 마우스 우 클릭 금지 해제 방법으로 어떤 블로그든 카페든 완벽하게 복사 금지된 게시글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단,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 사용하는 것에 비해 복잡하기도 하고 매번 해야 한다는 귀찮음이 발생됩니다.

마우스 우 클릭 해제

복사 드래그가 금지된 게시글을 복사는 방법으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모던 브라우저의 경우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이 있고 개발자 도구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브라우저의 개발자 도구를 이용해 마우스 우 클릭 제한을 해제하는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거듭 말씀드리지만 저작권이 있는 게시물을 무단으로 복사해 게시해서는 안 됩니다. 참고용으로 개인 컴퓨터에 보관하거나 학교 과제물 용도로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마우스 우클릭 해제 방법

마우스 우 클릭 금지, 복사금지를 해제하려면 오직 자바스크립 코드 소스를 사용해야만 가능한데 이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브라우저 상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각각의 브라우저에는 웹 개발 시 필요한 도구들을 모아 놓은 개발자 도구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발자 도구를 이용해 자바스크립트를 무력화 시켜 마우스 우 클릭 금지를 해제할 수 있게 됩니다.

우선 브라우저에서 개발자 도구로 들어가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보드에서 F12 키를 누르거나 단축키 Ctrl + Shift + I를 누르면 개발자 도구로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단, 간혹 F12키나 단축키를 사용할 수 없게 막아 놓은 경우가 있는데 있는 때에는 브라우저 왼쪽 상단에 있는 메뉴를 통해 들어갈 수 있습니다.

  • 크롬 브라운 저 상단 메뉴 클릭 > 도구 더 보기 > 개발자 도구 선택
  • 엣지 브라우저 상단 메뉴 클릭 > 기타 도구 > 개발자 도구 선택
  • 웨일 브라우저 상단 메뉴 클릭 > 기타 > 고급 기능 > 개발자 도구 선택

크롬 개발자도구 메뉴

개발자 도구가 브라우저 오른쪽 또는 하단에 표시되면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개발자도구 설정 버튼

설정에서 Debugger 항목을 찾아 "Disable JavaScript"에 체크를 해 줍니다. 엣지 브라우저의 경우 한글로 되어 있습니다. 디버거 > JavaScript 사용 안 함에 체크해 줍니다.

자바스크립트 비활성화

위와 같이 자바스크립트를 비활성화하면 해당 웹페이지의 모든 자바스크립트 관련 기능들이 사라지게 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마우스 우 클릭 금지를 한 웹사이트, 블로그, 카페 등 무엇이든 간에 모든 복사 금지가 해제되는 가장 완벽하고 유일무이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그런데 어떤가요 좀 불편하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해제하기 위해서 이러한 과정을 매번 반복해야 한다는 게 귀찮겠죠.

브라우저에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게 부담되거나 설치된 프로그램으로 복사 금지가 해제되지 않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 방법보다는 브라우저에 확장 프로그램을 간단하게 설치해 사용하는 것이 더 유익하답니다.

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 마우스 우클릭 해제 방법

 

마우스 우클릭 해제 2가지 완벽한 방법

인터넷 서핑 중 마음에 드는 문구나 이미지를 복사하고 싶지만 드래그가 안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이 금지되어 있어 아쉬울 때가 있습니다. 특히 학교 과제 때문에 필요한 자료들을 수

boogo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