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스토리 (새) 에디터의 제목 1은 h2태그에 해당됩니다. 현재 배포되고 있는 대부분의 스킨들이 블로그 제목에 h1태그를 사용하기 때문에 (새) 에디터에서는 h2태그부터 사용하도록 한 것 같습니다.
(구) 에디터의 말머리 1은 h1태그에 해당하는 태그로 본문에 사용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은 태그인데 잘 모르시고 h1태그를 두 번 이상 사용하는 경우가 발생됩니다.
물론 구글에서 h1태그를 여러번 사용해도 무방하다고 발표는 했지만 그래도 가능하면 웹 표준에 맞게 h1태그는 블로그 타이틀 또는 포스팅 제목 부분에 하나만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MS빙 웹마스터 도구에서는 h1태그를 한번 이상 사용하는 경우 seo 맞지 않다고 표시를 해주고 있어 MS 빙의 검색엔진에는 h1태그를 여러 번 사용하는 것을 구글과 다르게 좋아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구글 검색엔진만 생각한다면 여러번 h1태그를 사용해도 되겠지만 다른 검색엔진까지 생각한다면 여러 번 사용하는 것을 피해야 불이익이 없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제목 태그는 꼭 소제목 에만 사용하시고 순서도 잘 맞쳐서 제목 2는 제목 1안에 제목 3은 제목 2안에 순서에 맞게 넣어 사용하시고 , 본문 1~본문 3은 본문 내용 작성 중 글자크기 조절할 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