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은 탤런트 겸 영화배우로 톱스타 김태희의 동생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프로 골프선수 이보미의 남편이기도 하다.
이완은 2003년 말부터 2004년 초까지 방송돼 엄청난 시청률을 기록한 권상우, 최지우, 신현준 주연인 SBS 드라마 '천국의 계단'에서 신현준의 아역으로 데뷔했다.
잘생긴 외모와 탄탄한 연기력으로 데뷔 다음 해인 2004년 "SBS 연기대상 뉴스타상"과 "KBS 연기대상 신인상"을 수상하며 스타가 되었다.
당시 "KBS 연기대상 신인상"에는 남자 배우 이완, 여자 배우 김태희로 남매가 나란히 신인상을 수상하며 화재가 되기도 했다.
이완은 TV 드라마와 영화 그리고 음악방송 MC 등 폭넓은 인기로 일본 등 해외 활동까지 하며 당시 최고의 남자 배우이자 한류 스타였다.
지금은 배우로서 활동이 뜸해 대중들로부터 멀어져 있다 jtbc "세리머니 클럽" 출연으로 다시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4일 방송된 "세리머니 클럽"에서 이완은 아내 이보미와의 첫 만남과 일본에서의 이보미 선수 인기를 자랑해 아내 바보로 화재가 되고 있다.
이완은 방송에서 "일본에서만큼은 누나 김태희보다 이보미의 인기가 더 많다"라며 김태희 일본 에피소드를 말하며, 일본에서는 김태희는 몰라도 이보미는 안다"라며 아내 자랑을 했다.
또, 이완은 이보미와 영상 통화를 하며 "왜 이렇게 예쁘게 하고 있어. 집에 빨리 들어가고 싶게"라며 아내 이보미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보여줬다.
이완 프로필
이완의 본명은 김형수 이며 1984년 경남 울산시에서 태어나 울산 중앙 고등하교 재학 중 서울 마포 고등학교로 전학했다. 국민대학교에서 체육학을 전공했고 동 대학 대학원에서 스포츠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20세 때인 2003년 SBS 드라마 '천국의 계단'으로 데뷔했다.
이완과 이보미는 2019년 어머니가 아시는 신부님의 소개로 만나 결혼했다고 했다.
- 올해 이완 나이 38세이다.
- 2003년 SBS 드라마 '천국의 계단'으로 데뷔
- 2010년 육군으로 입대해 2012년 4월 23일 병장으로 만기전역
- 가족은 아버지와 어머니 그리고 누나 김태희와 매형 가수 비(정지훈)
- 와이프 이보미 1988년생 (프로 골프 선수)
- 2019년 신부님의 소개로 이보미 골프선수와 결혼
- 이완 키 172cm, 몸무게 68kg, 혈액형 O형, 종교 천주교
이완 수상 경력
- 제4회 앙드레김 베스트 스타 어워드 스타상(2009년)
- 제3회 앙드레김 베스트 스타 어워드 스타상(2007년)
- SBS 연기대상 뉴스타상(2004년)
- KBS 연기대상 신인상(200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