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전 장관의 딸 조민 씨 부산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입학을 취소하기로 한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오늘 24일 부산대에서는 기자회견을 열고 자체 조사 결과서와 정경심 교수의 항소심 판결 그리고 소관 부서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조민 씨의 2015학년도 의학전문대학원 입학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는데요.
앞으로 조민 씨 의사면허도 박탈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조민 씨 프로필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해요.
조민 프로필
조민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정경심 교수의 딸로 1991년 9월 서울에서 태어났다. 호적상에는 부산시 수영구 남천동으로 되어있다고 한다.
조민 올해 나이는 30세로 현재 한일병원에서 인턴으로 근무 중이다.
방산중학교, 한영외국어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환경생태공학을 전공 후 서울대학교 환경계획학 석사 과정 중 중퇴 후 조민은 부산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으로 입학해 의무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조민은 2015년 부산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에 입학해 2015년과 2018년 수차례 낙제 점수를 받아 유급한 바 있어다.
2020년 의료정책 추진 반대 집단행동이 벌어지며 의대생들 상당수가 의사 국가고시를 보지 않았지만 조민은 의사국시에 응시해 2021년 1월 최종 합격했다.
이후 조민은 국립중앙의료원 인턴에 지원했으나 불합격하고 한국전력공사 산하인 한일병원 인턴으로 지원해 최종 합격했다.
당시 한일병원 인턴 모집 3명이었는데 3명만 지원해 조민을 포함 3명 모두 전원 합격했다고 한다.
조민은 오늘 2021년 8월 24일 부산대학교 교육부총장의 발표에 따라 부산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입학 취소가 결정되어 의사면허도 취소될 전망이다.
조민 프로필 요약출생일 1991년 9월
나이 30세
출생지 서울특별시
고향 부산광역시 수영구 남천동(호적상 출생지)
본관 창녕 조 씨
현직 한일병원 인턴
부모 아버지 조국, 어머니 정경심
형제자매 남동생 조원
학력 방산중학교, 한영외국어고등학교, 고려대학교 생명과학대학 환경생태공학,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환경계획학(석사 중퇴), 부산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의무석사(입학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