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웅 의원 검사 출신 정치인으로 국민의힘 소속 국회의원이다. 김웅 나이 52세로 1970년 고향 전남 여수에서 태어나으며 최종 학력 서울대학교 정치학과를 졸업했다.
현재 김웅 의원은 여권 인사 고발 사주 의혹 연루로 온 국민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김웅 검사 경력
김웅 의원은 1997년 39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2000년 사법연수원 제29기로 수료 후 인천지방검찰청 검사를 시작으로 서울 중앙 지방검찰청 검사, 2014년 서울 중앙 지방검찰청 부부장검사를 거쳐 2018년 대검찰청 검찰연구관으로 있으면서 미래기획·형사정책 단장을 맡았다
당시 검경 수사권 조정안에 공개적으로 반발하여 법무연수원 교수로 좌천되었고 국회에서 검경 수사권 조정이 통과되자 사직서를 냈다.
이후 김웅 의원은 미래통합당 유승민 의원의 강력한 권유로 정계에 입문한다.
김웅 검사 경력 요약
- 제39회 사법시험 합격
- 제29기 사법연수원 수료
- 인천지방검찰청 검사
- 서울 중앙 지방검찰청 검사
- 법무부 법무심의관실 검사
- 광주지방검찰청 순천지청 검사
- 광주지방검찰청 순천지청 부부장검사
- 서울 남부지방검찰청 부부장검사
- 서울 중앙 지방검찰청 부부장검사
- 제32대 광주지방검찰청 해남지청장
- 법무연수원 용인 분원 대외 연수과장
- 인천지방검찰청 공안부장검사
- 대검찰청 미래기획·형사정책단장
김웅 의원
김웅은 국민의힘 소속 국회의원으로 지역구는 서울 송파 갑이다.
김웅 의원은 2020년 당시 미래통합당 소속으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서울 송파 갑"에 출마해 51.20%의 지지율을 받으며 초선 국회의원으로 당선되었다. 김웅 나이 51살이었다.
여담으로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자 중 전남 순천 출신이 10명으로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고 한다. 김웅 고향은 여수지만 학생 시절 순천에서 지냈기 때문에 순천 출신으로 분류되기도 한다.
김웅 의원은 유승민 의원과 이혜훈 의원의 권유로 2020년 2월 새로운 보수당 1호 인재로 영입된 인사로 정치 계파로는 유승민 계로 되었다.
민변 출신으로 조국 흑서 공동 저자 중 1명이며 베스트셀러인 "검사 내전"의 저자이기도 하다.
김웅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공수처와 검경 수사권 조정 등 '검찰개혁'에 대해 비판적인 의견을 가지고 있다.
김웅 프로필
김웅 나이 52세 1970년 고향인 전남 여천군(현 여수시) 율촌면에서 태어났으며 본관은 김해 김 씨이다. 현재 거주지는 서울 송파 신천동 잠실파크리오 아파트로 되어있다.
김웅 고향 여수시 지만 순천 출신이라고도 한다.
김웅 의원은 키 187cm의 장신이며 종교는 천주교로 세례명 마티아이다.
김웅 학력 순천고등학교 37회 졸업이며 최종 학력은 서울대학교 정치학 학사이다.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대한 정보는 없는 상태이며 군대는 폐엽절제술로 전시 근로 역 판정을 받았다.
김웅 나이 28살에 사법시험에 합격해 검사로 재직하다 국민의힘 송파갑 지역구 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해 당선되었다.
김웅 프로필 요약
출생일 : 1970년 5월 5일
나이 : 52세
김웅 고향 : 전라남도 여천군(현 여수시) 율촌면
사는 곳 : 서울특별시 송파구 신천동 잠실파크리오 아파트
본관 : 김해 김 씨
현직 : 제21대 국회의원, 국민의힘 송파구 갑 당협위원장
가족 : 배우자, 딸
학력 : 순천고등학교 졸업
대학교 : 서울대학교 정치학과 졸업
병역 : 전시 근로 역 (폐엽절제술)
종교 : 천주교 (세례명: 마티아)
키 : 187cm
소속 정당 : 국민의힘
지역구 : 서울 송파구 갑
소속 위원회 : 환경노동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