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홈텍스 증여세 자동계산

반응형

국세청 홈텍스 증여세 자동계산

증여세 계산방법은 단순해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지만 보다 쉽고 정확하게 증여세 계산기를 이용해 증여세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증여세 계산기는 국세청 홈텍스를 비롯해 스마트폰 어플 또는 웹사이트 등 여러 곳에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홈텍스 증여세 계산기증여세 계산기

증여세 계산기

증여세 계산기로 여러 웹사이트나 스마트 폰 어플 등이 있지만 그래도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국세청 홈텍스를 이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 홈텍스 증여세 계산기를 사용하려면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홈텍스 가입이 귀찮거나 싫다면 이 글 아래 회원가입 없이 사용할 수 있는 EZB 증여세 계산기를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홈텍스 증여세 계산기

홈텍스 증여세 계산기를 이용해 증여세를 계산하게 되면 실제 증여세 신고 시 작성하게 되는 서식에 자동으로 표기돼 화면에 출력해 줍니다. 이 것을 가지고 실제 신고 또한 가능합니다.

우선 국세청 홈텍스(https://www.hometax.go.kr/) 홈 페이지로 접속해 로그인을 합니다.

국세청 홈텍스

로그인이 되었다면 홈텍스 홈 오른쪽 하단 "세금 모의 계산"을 클릭합니다.

모의계산 페이지로 이동되었다면 "증여세 자동계산"을 찾아 클릭합니다.

홈텍스 증여세 자동계산

참고로 국세청 홈텍스에서는 각종 세금에 필요한 자동계산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에 따라 활용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여기서 간편 계산기를 사용할 것입니다.

홈텍스 증여세 간편 계산기

증여세 간편 계산 입력란에 증여 일자와 증여자의 관계 그리고 증여가액 등을 입력합니다.

홈텍스 증여세 계산

증여자와의 관계는 "조회" 버튼을 클릭해 관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아버지에게 증여받는 것으로 입력해 보았습니다.

각자 자신에 맞게 입력과 선택을 했다면 하단 "세액 계산하기"버튼을 클릭하면 증여세 신고서 양식에 증여세가 자동 계산돼 화면에 보입니다.

프린터로 인쇄도 가능하면 증여자와 수증자의 인적 사항 등을 수기로 작성 후 관할 세무서에 제출할 수도 있습니다.

홈텍스 증여세 자신 납부계산서

국세청 홈텍스에서 제공해 주는 증여세 자동 계산기를 이용해 증여세를 간단히 계산해 보았습니다.

로그인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쉽고 간편한 계산기 사용방법은 아래 링크로 이동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증여세 세율 증여세율표, 증여세 계산 방법

증여세 세율 증여세율표, 증여세 계산 방법 자녀나 배우자에게 금전 또는 부동산을 증여하려면 증여세를 내야 하는데요 세금을 얼마나 내야 하는지 알기 쉽게 증여세 세율과 증여세율 표를 보

boogo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