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여세 계산기, 설치 가입 없이 사용

반응형

증여세 계산 설치 가입 없이 사용하기

증여세 계산을 인터넷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증여세 자동계산기 사이트가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국세청 홈텍스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 해서 다른 증여세 계산기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증여세 계산기증여세 계산기

증여세 계산기

국세청 홈텍스는 로그인을 해야 하는 불편함과 신고서 양식에 기재되어 출력되기 때문에 한눈에 보기에 좋지는 않았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증여세 계산기는 EZB라는 인터넷 사이트인데요 회원가입 없이 간편하게 사용해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증여세 신고서까지 출력해야 하는 경라면 아래 국세청 홈텍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국세청 홈텍스 증여세 자동계산

증여세 계산기를 이용하려면 아래 사이트로 이동해야 합니다. 참고로 해당 사이트에서는 증여세뿐만 아니라 양도소득세, 취득세 등 각종 세금을 자동으로 계산해 주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EZB 계산기

증여세 계산기 사용방법

EZB 계산기 사이트에 접속 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증여세"를 선택합니다.

증여세 계산기

증여세 계산 자체가 단순하기 때문에 증여세 계산을 위한 몇 가지 사항을 선택과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증여세 계산기

예제로 아버지가 성인 자녀에게 6억 원을 증여하는 것으로 설정해 보았습니다.

  1. 직계존속
  2. 성년
  3. 6억원
  4. 계산

위 순서대로 선택하고 증여금액을 입력 후 아래 계산 버튼을 클릭해 주면 끝입니다.

각 항목 옆 물음표를 클릭하면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계산 버튼을 클릭했다면 살짝 아래로 내려오면 계산된 내역과 증여세로 납부해야 할 금액을 볼 수 있습니다.

증여세 계산기

그리고 아래 저장하기를 이용해 링크 또는 이미지나 PDF 파일로 증여세 계산 내역을 저장할 수 있으니 저장 후 다시 살펴볼 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또 다른 증여세 관련 포스팅도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증여세 세율 증여세율표, 증여세 계산 방법

증여세 세율 증여세율표, 증여세 계산 방법 자녀나 배우자에게 금전 또는 부동산을 증여하려면 증여세를 내야 하는데요 세금을 얼마나 내야 하는지 알기 쉽게 증여세 세율과 증여세율 표를 보

boogo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