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부동산 경매 무료 이용 방법

반응형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경매 사이트로 네이버와 굿옥션이 연계해 네이버 부동산 경매를 통해 법원에서 진행 중인 경매 물건들을 무료로 검색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단, 상세 조회의 경우 각 아이디당 매월 3건까지만 제공됩니다.

네이버 부동산 경매 정보

네이버 아이디는 휴대폰 번호당 3개까지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부동산 경매

네이버 부동산 경매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 네이버로 접속 후 검색창에 "네이버 부동산 경매"를 입력합니다.

네이버 검색

네이버 부동산으로 접속했다면 상단 메뉴 중 "경매"를 클릭해 줍니다. 네이버 부동산 사이트를 보면 일반 부동산 매물부터 분양, 경매, 부동산 뉴스 등 다양한 정보를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물건 검색은 지역별, 물건별(아파트, 토지, 주택 등) 선택하시면 현재 진행 중인 경매 부동산 물건들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경매 사이트

그 외 지역별 인기 경매 물건과 저럼 함 아파트, 빌라 등을 추천해 주는 서비스와 경매 관련 뉴스 등을 유료 경매 사이트 못지않은 양질의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경매 물건

부동산 경매 물건 상세 조회하기

간단하게 경매 물건 상세 조회를 해 보았습니다. 1회에서 2회 유찰된 서울시 강남구 소재의 아파트로 조회를 해 보았습니다. 1회 유찰된 논현동 소재의 삼성 빌라르트와 2회 유찰된 청담동 삼호 빌라가 검색됩니다.

경매 물건 조회

검색 조회하고자 하는 물건을 지역별 또는 법원별로 상세 조회를 할 수 있으며 사건번호로 조회하고자 한다면 오른쪽 사이드바를 보시면 사건번호 검색이 있습니다.

사건번호로 조회

네이버 부동산 경매 사이트 미리 보기

부동산 경매를 업으로 하는 분들이나 지속적으로 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유료 경매 사이트를 이용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네이버처럼 조건부 무료로 제공되는 사이트는 경매 초보 분들이 공부 목적으로 또는 현재 자신이 살고 있는 주택이 경매 진행 중인 경우 현재 진행사항을 보기 위해 일시적으로 사용하기 아주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부동산 경매 사이트는 유료 서비스인 굿옥션과 연계되어 있어 굿옥션에서 제공되는 정보가 그대로 제공됩니다.

어떤 정보들을 담고 있는지 잠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매 물건의 정보 사항을 먼저 보겠습니다. 해당 물건은 사건번호 2020 타경 5397로 수원지방법원 본원에서 진행 중인 오산시 갈곶동에 소재한 우림 아파트입니다.

네이버 부동산 경매 물건

빨간색 박스를 보시면 간략한 권리 분석 내용이 아래와 같이 나와 있습니다.

본 경매 물건은 선순위 가처분, 선순위 지상권, 유치권, 대항력 있는 임차인이 없어 초보 경매장들도 비교적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경매 물건입니다.

그 외 물건 소재지, 감정가, 최저가, 입찰 보증금 그리고 매각 기일 등이 나와있고 그 아래에 사진이 있습니다.

사진들을 클릭해 보면 굿옥션에서 제공되는 더 많은 현장 사진들들과 지도, 구조도 등이 있어 직접 현장에 가보지 않아도 사전에 대략적인 것들을 빠르게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

경매 물건 현장 사진

권리 분석에 필요한 임차인 현황과 등기부 현황 등은 보기 쉽고 편하게 편집이 되어있습니다.

경매 물건 권리 분석

뿐만 아니라 현재 점유자의 관리비 체납 내역까지 확인할 수 있어 권리 분석을 하는데 조금이나마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관리비

그 외 좌측 관련 자료를 보시면 건물등기를 비롯해, 감정평가서, 점유관계 조사서, 세대 열람내역 등 경매 입찰 전 꼭 봐야 될 자료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경매 물건 관련 정보

네이버 부동산 경매에서 제공 중인 모든 정보는 유료 경매 사이트인 굿옥션에서 제공되고 있으면 굿옥션은 경매정보를 제공하는 업체 중 지지옥션과 함께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업체입니다.

유료 정보를 제공받아다 하더라도 항상 법원에서 운영하는 "대한민국 법원 경매정보" 사이트에 방문해 제공된 정보에 틀린 것이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무료 경매 사이트 추천 TOP3
다음 부동산 경매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
두인경매 무료 정보
유료 경매사이트 추천 TOP4 가격 비교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