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경매 사이트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사용하기(두인경매)

반응형

법원 경매 물건 검색, 조회를 하려면 대법원 경매정보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유료 서비스인 지지옥션, 굿옥션, 탱크 옥션 등을 이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제 막 경매 공부를 시작한 초보자에게는 비용적인 부담이 있습니다. 그래서 무료로 회원가입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두인경매 사이트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두인경매

현재 두인경매에서는 베타 서비스로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경매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언제 유료화될지 모르지만 무료로 서비스되는 동안만이라도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료 경매 사이트 두인경매

다음 또는 네이버 검색창에 두인경매를 입력합니다.

다음포털

두인경매로 접속하면 일반적인 무료 경매 사이트와 다르게 경매 물건 검색뿐만 아니라 공매물건 검색과 예정 물건 검색까지 할 수 있어 유료 사이트에 비해 부족하지 않습니다.

UI 또한 한눈에 잘 들어오도록 되어 있으며 첫 페이지에서 사건번호로 검색 및 소재지로 검색할 수 있도록 쉽고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두인경매 홈페이지

스크롤을 내려 그 아래를 보면 "종합 검색" 있습니다.

종합검색 버튼

종합 검색을 이용하면 보다 자세한고 상세한 조건으로 물건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각 법원별 지역별, 매각 기일 별 감정가 금액 또는 최저가 금액 물건 용도별로 상세히 조회)

종합검색

다시 두인경매 첫 화면으로 와서 화면 중간 정도를 보시면 날짜별 각 법원에서 진행하는 경매 물건 건수와 현재 개찰 사항 등 볼 수 있어 일반 무료 경매 사이트와 차별화된 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종합검색

현재 서울 강남구의 물건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목록에 사진과 사건번호, 물건지 주소와 감정가와 최저가 그리고 신건인지 또는 유찰 횟수, 변경 등 내용이 표시되고 입찰 일자와 며칠 남았는지를 상세하면서 보기 쉽게 표시해 주고 있습니다.

물건검색

물건 상세정보 보기

목록에서 보고자 하는 물건을 선택하면 더 많은 상세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 유료 경매 사이트를 이용해 보시분들은 아시겠지만 두인경매 사이트도 여느 유료 경매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상세한 정보가 보기 쉽게 잘 나열되어 있습니다.

물건상세정보

물건 정보 외에 아래를 보시면 권리 분석과 물건 분석에 필요한 매각 물건 현황, 임차인 현황, 전입세대, 관리비 체납, 등기부 현황, 아파트 단지 정보, 실거래 데이터 등과 관련 자료로 감정평가서를 비롯해 등기부등본(집합건물), 건축물(전유), 사건 내역, 기일 내역, 문건/송달 내역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임차인현황
등기부 현황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두인 경매 외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경매 사이트로는 네이버 부동산과 다음 부동산 그리고 kb부동산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월별 상세조회 건수 제한이 있어 일시적으로 일정 물건을 보는 경우나 공부 차원에서 이용하는 것은 적합하지만 지속적으로 경매 투자를 하는 경우라면 유료 경매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무료 경매 사이트 추천 TOP3
네이버 부동산 경매 사이트 무료 이용 방법
다음 부동산 경매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
유료 경매사이트 추천 TOP4 가격 비교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