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부동산 경매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경매 물건 검색 및 상세조회)

반응형

무료로 유료 부동산 경매 정보를 볼 수 있는 다음 부동산 경매 정보입니다. 다음 부동산에서는 부동산 태인과 연계해 유료로 볼 수 있는 상세 경매 정보를 월 3회 열람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오랜 역사와 전통이 있는 부동산 태인에서 제공하는 만큼 높은 신뢰도와 정확성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다음 부동산

다만 월 3회만 상세조회를 할 수 있어 현재 부동산 경매 공부를 하고 있는 초보자나 경매에 관심 있는 일반인 또는 점유 중인 주택이 법원에서 경매 진행 중인 경우 일회성 정도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지속적으로 경매 투자를 하실 거라면 유료 사이트인 지지옥션 또는 굿옥션 등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 부동산 경매

다음 포털로 접속해 검색창에 "다음 부동산"을 입력하고 결과 창에 다음 부동산을 클릭해 이동합니다.

다음포털

다음 부동산으로 접속이 되면 상단 메뉴 중 "경매"를 클릭해 줍니다.

다음 부동산

첫 화면을 보면 신건, 유찰, 진행 등과 아파트, 주택, 토지 등이 있고 필요 사항 등을 선택하면 아래 지도와 목록을 통해 해당하는 물건들을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관심 물건의 사건 번호를 알고 있다면 오른쪽에 있는 사건번호 검색에 입력 후 상세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물건의 상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음 부동산 경매

경매 물건 검색 및 조회

간단하게 물건 하나를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유찰된 물건을 선택하고 아파트를 선택했습니다. 지역은 서울시 강남구로 선택하고 검색을 해 봅니다.

이미지 오른쪽을 보시면 검색된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물건 중에서 1회 이상 유찰된 물건은 3건 있네요.

경매 물건 검색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목록 형태로도 볼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 목록 중 가장 첫 번째 있는 청담동 마크힐스 2단지 아파트를 클릭해 상세 정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매 물건 목록

상세 정보를 보면 감정가와 최저가 그리고 유찰 횟수 등을 볼 수 있고 오른쪽으로 해당 아파트의 사진들을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경매 물건 상세

아래로 좀 더 내려 보면 구체적인 사항과 권리 분석 등을 보려면 유료회원 결제하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무시하시고 아래로 스크롤을 더 내려 줍니다.

유료결재

열람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보다 자세한 사항들을 볼 수 있게 됩니다.

무료열람

무료 열람으로 볼 수 있는 사항들은 여타 다른 유료 사이트 들고 마찬가지로 물건 정보와 진행 결과, 물건현황, 임차인 관계, 등기 권리와 예상 배당표 등을 볼 수 있고 관련 자료로 감정평가서, 현황조사서, 건축물대장, 전입세대 열람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물건 정보

물건정보

임차관계

임차관계

등기권리

등기권리

예상 배당표

예상배당표

왼쪽 사이드바를 보시면 법원 정보 관련 자료들을 볼 수 있습니다.

관련자료

조금 아쉬운 점은 소유자나 채무자, 채권자, 임차인 등의 성명이 가려져 있는 등 굿옥션과 연계된 네이버 부동산 경매에 비해 정보가 조금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경매정보는 수시로 변경되는 상항들이 많은 관계로 항상 경매정보 사이트에서 제공된 정보와 대한민국 법원에서 운영하는 "대한민국 법원 경매정보" 사이트를 통해 교차 확인하고 입찰 전 직접 등기부 등본과 대장 등의 서류를 확인하고 임장을 통해 실제 물건을 확인하는 것이 바랍직합니다.

무료 경매 사이트 추천 TOP3
네이버 부동산 경매 사이트 무료 이용 방법
두인경매 무료 정보
유료 경매사이트 추천 TOP4 가격 비교

반응형
그리드형